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개미랑 바퀴벌레..
  • 작성자 최블루
  • 작성일 2009.04.1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개미가 사는 곳에는
바퀴벌레가 없는거라 알고 있는데요.

얼마전부터 개미랑 엄지손가락 반만한
바퀴벌레가 출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거미까지요..

집이 반지하에 방도 좁고..
주방벽에 자꾸 바퀴벌레가 나타나요.

컴배트인가?
그거 잔뜩 붙여놓긴 했는데.
그래도 나타나서 돌아다니네요.

바퀴벌레가 그 벽에서 자꾸 보이니까
주방쪽은 안보게 되고 그러다보니
청소를 안하게 되고 그러다보니
더욱 자주 출몰하게 되는 사태가..

-_ㅠ 정말이지 악순환에 연속이네요.

요새는 불도 끄지 않고 다녀요.
퇴근해서 불켰을때 샤샤샥 하는 느낌이 싫어서요.

방은 몇 평인지 잘 모르겠는데..
엄청 작아요. =_=..

제일 적은 면적 방역 해주시는데
돈이 얼마인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정기회원도 금액이
얼마인지 알고 싶구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곤충들은 생활하는 영역권과 먹이가 다르면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생활권이나 먹이가 유사하다면 영역 및 먹이 싸움이 일어납니다.
우리 가정이 개미와 바퀴에는 매우 넓은 생존공간이 되기 때문에 개미와 바퀴가 공존하는 가정도 많습니다.
개미는 곤충의 사체를 먹는 습성이 있으므로 바퀴를 먹이로 활용도 하기 때문에 사체나 알집까지 말끔하게 치워줍니다.
그러나 각각의 밀도나 활동성에 따라 영향을 미치지 않고 공존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가정집이나 건물내에는 개미와 바퀴의 서식처는 비슷한 장소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장소에서 각자 잘 살 수도 있지만 대체로 먹이 때문에 마주하게 되고 이 경우 대체로 식성 좋은 개미가 바퀴를 먹어 들어 갑니다. 개미가 바퀴벌레를 없애는 데 큰 도움을 주는 것 같지만 바퀴벌레보다 개미를 없애는 것이 2~3배는 더 힘듭니다.

바퀴도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엄지손가락만 하고 검정색이거나 적갈색이면 외부에서 서식하는 외부서식종인 일본바퀴 또는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큽니다.
외부서식종 바퀴는 옥상이나 정화조,하수구 등에 서식하며 출입문, 창문, 하수구, 배수구 등을 통해 먹이를 찾아 내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나 집안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신청하시면 한 달 간격으로 두 번의 집중관리를 통해 내부에 문제되는 바퀴를 깨끗이 퇴치해 드리지만 외부서식종 바퀴는 하수구나 창문,출입문 등을 통해 계속 유입될 수 있으므로 100% 퇴치가 어려워 매달 정기관리를 받으셔야 바퀴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초기에 집중관리를 받으시는 비용은 140,000원입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사항을 살펴보고 퇴치진행 상황에 맞춰 2차 관리를 진행해 드립니다. 그러나 2차까지 관리를 통해 고객님 댁에 문제되었던 바퀴가 모두 퇴치 되었더라도 바퀴와 같은 해충들은 위, 아래 집을 통해 혹은 시장에서 사오시는 물건이나 봉투 박스 등을 통해 유입 되는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다시 침입하게 됩니다.

하여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유입된 해충은 없는지, 유입 된 부분이 있다면 전처럼 번식하지 못하도록 점검과 퇴치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관리를 신청하시면 매월 54,000원의 관리비용이 적용되며 한 달에 한번씩 정기관리가 진행됩니다.

바퀴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안내 해 드린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변일 2009.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