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에 온갖 벌레가 사는 것 같아요..
  • 작성자 사낭새
  • 작성일 2009.08.0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반지하 집입니다.

4월에 이사왔는데..

아주 오래된 빌라라.. 거의 20년 정도 된 집이구요..


곧 재개발 될 곳이라.. 재개발 시행때까지는 살 생각인데..

벌레때문에 정말 미치겠어요.


오래된 집이라.. 벽 틈새도 많이 벌어져있구요.
집에 습도도 높은편이에요.
하루종일 창문 다 열어놓고 환풍시켜도.. 습도가 떨어지질 않네요.
보일러도 간간히 틀어봤는데.. 별 효과는 못 봤어요.
제습기 하나 장면해보려구요..


그래서 그런지 온갖 벌레가 다 있습니다.
개미, 바퀴벌레, 거미, 돈벌레..
게다가 얼마전에는 새벽에 나와봤더니.. 장마철이였는데..
환풍시킨다고 문 열어놓았다가 깜박 잠들어서.. 비가 주방쪽에 새어 들어왔는데.. 바닥에.. 지렁이까지 있더군요...


이제 돌 된 아가도 있는데.. 정말 미쳐버리겠어요.
아기때문에 과자 부스러기도 많아서 그런지..
개미가 요새 첨 이사왔을때보다도 더더더더 늘어난 것 같아요.
신랑이랑 세스코 부르자고 했는데..
그전에 문의 드려요...

집안에 발견되는 벌레들.. 싹~~ 다 없어질까요??

지속적으로 관리 받아야 한다는 건 아는데..
지속적으로 관리 받으면.. 괜찮겠지요?

저희 집 창문쪽에 화분들이 쪼로록~~~ 널려있는데..
자기네 화분이라고 음식물 쓰레기 같은것도 버리더군요. 덕분에 날파리도~~~ 엄청많아요.ㅠㅁㅠ

진짜, 스트레스 받아서 미칠것같아요.
아기는 하루밤새 모기도 무지막지하게 물려대고..
온갖 벌레 출몰하다가는.. 곧 쥐도 보일 것 같아요.
도와주세요.... 견적도 부탁드려요. 집은 실평수로.. 10평내외일 것 같아요.




세스코에서는 쥐, 바퀴, 개미, 집먼지진드기, 먼지다듬이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 외 다른 기타해충 또는 비래해충에 대해서는 관리가 어렵기때문에 개인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우선 관리가 가능한 바퀴와 개미관리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바퀴가 손톱만한 크기에 작고 갈색 빛을 보이는 바퀴는 실내에서 서식과 번식이 가능한 독일바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개미가 작고 붉은빛이나 갈색 빛을 띠는 개미는 일반적으로 가정집에 서식하는 애집개미라고 하지요.

일반적으로 가정집에 서식하는 바퀴와 개미는 독일바퀴와 애집개미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퀴나 개미는 우리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기 때문에 고객님이 보았다면 이는 이미 수백마리의 바퀴나 개미가 있음을 의미 합니다.

바퀴, 개미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일반인이 이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 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 개미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다시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바퀴.개미의 서식처를 파악, 제거함으로써 고객님 댁 상황에 맞게 끔 관리가 진행됩니다.

신청하시면 초기 2개월간은 현재 문제되는 바퀴나 개미를 완전히 퇴치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지만 아파트 자체적으로 문제가 많은 경우 또는 서식밀도가 높은 경우에는 100% 퇴치가 어렵기때문에 꾸준한 정기관리는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초기에 집중관리를 받으시는 비용은 169,000원 입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사항을 살펴보고 퇴치진행상황에 맞춰 2차 관리를 진행해드립니다.

그러나 2차까지 관리를 통해 고객님 댁에 문제되었던 바퀴,개미가 모두 퇴치 되었더라도 해충들은 위, 아래 집을 통해 혹은 시장에서 사오시는 물건이나 봉투 박스 등을 통해 유입 되는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다시 침입하게 됩니다.

특히 한번 발생한 이러한 해충들은 1~2개월 내에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여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유입된 해충은 없는지, 유입된 부분이 있다면 전처럼 번식하지 못하도록 점검과 퇴치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관리를 신청하시면 매월 18,500원의 관리비용이 적용되며 4개월에 한번씩 정기관리가 진행됩니다.

또 정기관리 이전에도 해충문제 발생시에는 고객님 요청에 의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이 생활하시는 있는 그대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며 진행후 청소나 환기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정기관리 중 이사를 하셔도 면적에 변동이 없으면 추가 비용 없이 계속적인 해충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바퀴나 개미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 상담을 이용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세스코에서 관리는 어렵지만 거미나 그리마(돈벌레)..자체관리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릴께요.

거미는 주로 다른 곤충류를 섭식하는 포식자이며,이 과정에서 많은 해충을 제거하므로 익충으로 분류됩니다.

거미의 침입경로는 창문 자체의 틈새나 창틀 상단이나 하단의 단면을 보면 우리는 문을 닫으면 밀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올록볼록한 모양으로 틈새가 생기게 마련인데 이런 틈새로도 들어오지요.

또한 건물 내부에 있던 녀석이 욕조틈새나 배관틈새 등을 통해 침입할 수도 있습니다.

문풍지를 구해 창틀에 붙여 두시고 화장실 내부의 각종 틈새는 실리콘을 이용해 그 틈새를 막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리콘을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백시멘트를 구입해 그 틈새를 막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거미는 어떤 살충제를 사용하더라도 쉽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보이는 녀석 한 마리를 제어하더라도 또 다른 거미가 접근해 올 수 있으며 전에 있던 거미가 산란을 해서 알을 낳아 부화한 녀석들이 또 보일 수 있지요.

따라서 거미를 제어하고자 할 경우에는 거미를 우선 제어하고, 거미줄을 걷어내고, 보호해보고자 하는 장소에 넓게 에어졸을 살포해 놓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거미가 서식할 수 있는 장소(박스 보관 창고나 구석 등)의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마는 습기가 많고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서식을 합니다.

주변의 돌 밑. 낙엽 쌓아놓은 곳, 벽 틈새, 다용도실, 베란다 등 서식처 제거가 우선되어야지 나오는 놈들만 약을 뿌린다고 해서 문제 해결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습니다.

가정집에서 발생 가능한 장소는 화장실 변기틈새, 벽면틈새, 출입문 턱 틈새 등, 오래된 화분 밑, 방치해 놓은 물건 하단, 오래된 씽크대 틈새, 배수로 틈새 등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화장실이 주요 서식처입니다.

따라서 외부에서 침입할 수 있는 틈새를 먼저 막고 실내의 문지방 틈새나 벽면 틈새, 창틀틈새, 욕조틈새 등 그리마가 서식할만한 음습한 장소에 약제를 처리하고 실리콘으로 막아버린다면 충분한 제어가 될 겁니다.

답변일 2009.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