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두마리가나왔는데.... 모양이 서로달라요! ㅠㅠ
  • 작성자 심지예
  • 작성일 2009.08.12
  • 문의구분 채용문의

안녕하세요ㅠㅠ
광주 진월동에 사는 대학생인데요..
광주대학교 앞에 살아요..
연락처는 010 7379 6769 ,,,

잠이 안와서 방에서 티비를 보고있었어요
저희 집은 원룸이구요 지저분한편이긴해요....
근데 엄지손톱만하고 넓적하고 약간 갈색? 이런 바퀴 한마리랑요.. 약간
둥근모양이요.. 방바닥을 지나갔구요ㅠㅠ어디로 숨었는지안보여요
너무놀래서 에프킬라도 못뿌리고 그냥 보냈네요;;;아...ㅠㅠ
미치겠어요 정말 ㅠㅠ
그리고 또 한마리는 길쭉하고요... 갈색이에요ㅠㅠㅠ
이것은 쓰레기통에서 발견됐어요..ㅠㅠ
에프킬라를 막 뿌렸는데 숨었나 죽었나 나오진 않네요..
쓰레기통 통째로 버리고싶은데 근처에도 못가겠어요ㅠㅠ
너무 무서워요ㅠㅠ
그리고 저희집에 돈벌레라고 하는 그리마? 아무튼..
이런 벌레도 엄청 많이 나와요
일주일에 두세마리는 잡아요ㅠㅠ 크기는 다양해요..
돈벌레때문에 고생하고 맘고생하고 밤마다 잠도못드는데
이제 바퀴벌레까지 나온다면 정말 이사가고싶어집니다ㅠㅠ
인터넷에서 해결책을 검색해보다가 여기를 가보라는 글을 보고 오게됐어요
이용후기를보니 다들 만족하시네요... 전 죽은시체도 못치우는데..
서비스 받고나서도 정말 걱정이네요..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그리마(돈벌레)랑, 바퀴랑 함께 서비스 받을 수 있을까요?
돈벌레도 이틀에 한번꼴로 나옵니다.
매번 홈키파. 에어졸로 직사로 분사해서 죽입니다.ㅠ
이것도 작은놈만 가능해요ㅠㅠ 큰것은 무서워서 다가가지도 못해요
너무 무서워요ㅠㅠ



바퀴가 손톱만한 크기에 작고 갈색 빛을 보이는 바퀴라면 실내에서 서식과 번식이 가능한 독일바퀴 일 가능성이 많으며 갈색에 길고 좀 크다면 외부서식종 바퀴인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외부서식종 바퀴는 처음 보셨다면 일시적으로 유입됐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서식처 자체가 외부인 외부서식종 바퀴는 한마리로 인해 번식될 가능성이 없는 것에 비해 실내에 서식과 번식이 가능한 독일바퀴는 알집을 달고있는 성충바퀴였다면 기하급수적으로 번식이 가능합니다.

고객님 댁에 문제가 되고 있는 바퀴가 손톱만한 크기에 작고 갈색 빛을 보이는 바퀴라면 실내에서 서식과 번식이 가능한 독일바퀴 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바퀴는 우리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기 때문에 고객님이 보았다면 이는 이미 수백마리의 바퀴가 있음을 의미 합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일반인이 이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 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다시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바퀴의 서식처나 이동경로를 확인 후 고객님 댁 상황에 맞게 끔 서비스 진행이 됩니다.

신청하시면 초기 2개월간은 현재 문제되는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지만 오래된 건물이나 아파트, 아파트 자체적으로 문제가 많은 경우 또는 내부에 바퀴의 서식밀도가 높은 경우, 무분별하게 약제를 사용한 경우에는 100% 퇴치가 어려울 수 있기때문에 꾸준한 정기관리는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초기에 집중관리를 받으시는 비용은 140,000원 입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사항을 살펴보고 퇴치진행 상황에 맞춰 2차 관리를 진행해드립니다.

그러나 2차까지 집중관리를 통해 고객님 댁에 문제되었던 바퀴가 모두 퇴치 되었더라도 바퀴와 같은 해충들은 위, 아래 집을 통해 혹은 시장에서 사오시는 물건이나 봉투 박스 등을 통해 유입 되는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다시 침입하게 됩니다.

특히 한번 발생한 이러한 해충들은 1~2개월 내에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여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유입된 해충은 없는지, 유입 된 부분이 있다면 전처럼 번식하지 못하도록 점검과 퇴치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관리를 신청하시면 매월 15,000원의 관리비용이 적용되며 4개월에 한번씩 정기관리가 진행됩니다.

또 정기관리 진행 중에 해충문제 발생시에는 고객님 요청에 의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이 생활하시는 있는 그대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며 진행후 청소나 환기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정기관리 중 이사를 하셔도 면적에 변동이 없으면 추가 비용 없이 계속적인 해충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바퀴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안내 해 드린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세스코에서는 쥐, 바퀴, 개미, 집먼지진드기, 먼지다듬이 관리가 가능하기때문에 그리마 등 다른 기타해충 또는 비리해충에 대해서는 관리가 어려워 개인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마는 습기가 많고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서식을 합니다.

주변의 돌 밑. 낙엽 쌓아놓은 곳, 벽 틈새, 다용도실, 베란다 등 서식처 제거가 우선되어야지 나오는 놈들만 약을 뿌린다고 해서 문제 해결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습니다.

가정집에서 발생 가능한 장소는 화장실 변기틈새, 벽면틈새, 출입문 턱 틈새 등, 오래된 화분 밑, 방치해 놓은 물건 하단, 오래된 씽크대 틈새, 배수로 틈새 등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화장실이 주요 서식처입니다.

따라서 외부에서 침입할 수 있는 틈새를 먼저 막고 실내의 문지방 틈새나 벽면 틈새, 창틀틈새, 욕조틈새 등 그리마가 서식할만한 음습한 장소에 약제를 처리하고 실리콘으로 막아버린다면 충분한 제어가 될 겁니다.

답변일 2009.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