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에 바퀴벌레 개미 거미가 있어욧
  • 작성자 도와주...
  • 작성일 2009.08.13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이사한진...한 2주일 되어가는데요 제가 일하는게 바빠서 매일 집에서 잠만 자고 있는 상태인데 청소를 하다가 보니 화장실에서 엄지 손가락 만한 바퀴벌레가 나왔어요.. 저 청소도 잘하고 하는데 ㅠㅠ
그리고 음식을 나두면 개미가 미친듯이 그음식에 모여요ㅜㅜ
개미도 있게 바퀴벌레도 있고 거미도 잡아도 잡아도 계속 생겨요
그리고 상가 같은데 있는 화장실있자나요 되기 냄새많이 나고 청소안한것같은 화장실에 있는 날아다니는 벌레 아시죠? 그게 자꾸 생겨요.. ㅠㅠ
정말 미칠것같아요
집은 일반주택2층이구요 지은지는 한20년정도 되었따구 했거든요
벌레 있는거 봐서 그런지 피부도 이상해지고..
집은 주방. 거실 방2개 이런데 평수는 십몇명 정도 인것같아요
어떻게 방법이 있나요? 가격은 어느정도 되나요?




세스코에서는 쥐, 바퀴, 개미, 집먼지진드기, 흡혈진드기, 먼지다듬이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 외 다른 기타해충이나 비래해충에 대해서는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개인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해충의 종류와 면적에 따라 비용이 각각 차등 적용되고 있습니다.


관리가 가능한 바퀴와 개미 관리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바퀴도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엄지손가락만 하고 검정색이거나 적갈색이면 외부에서 서식하는 외부서식종인 일본바퀴 또는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큽니다.

외부서식종 바퀴는 옥상이나 정화조,하수구 등에 서식하며 출입문, 창문, 하수구, 배수구 등을 통해 먹이를 찾아 내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나 집안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외부서식종 바퀴는 이런 서식지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 하답니다.

그리고 개미가 작고 붉은빛이나 갈색 빛을 띠는 개미는 일반적으로 가정집에 서식하는 애집개미라고 하지요.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는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서식처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 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바퀴.개미의 서식처를 파악, 제거함으로써 고객님 댁 상황에 맞게 끔 관리가 진행됩니다.

신청하시면 초기 2개월간은 현재 문제되는 바퀴나 개미를 완전히 퇴치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지만 아파트 자체적으로 문제가 많은 경우 또는 서식밀도가 높은 경우에는 100% 퇴치가 어렵기때문에 꾸준한 정기관리는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외부서식종 바퀴는 서식처 자체가 외부이기때문에 외부에서 계속적인 유입으로 인해 100% 퇴치가 어려워 환불대상에서는 제외가 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초기에 집중관리를 받으시는 비용은 169,000원 입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사항을 살펴보고 퇴치진행상황에 맞춰 2차 관리를 진행해드립니다.

그러나 2차까지 관리를 통해 고객님 댁에 문제되었던 바퀴,개미가 모두 퇴치 되었더라도 해충들은 위, 아래 집을 통해 혹은 시장에서 사오시는 물건이나 봉투 박스 등 출입문이나 창문, 배수구 등을 통해 유입 되는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다시 침입하게 됩니다.

특히 한번 발생한 이러한 해충들은 1~2개월 내에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여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유입된 해충은 없는지, 유입된 부분이 있다면 전처럼 번식하지 못하도록 점검과 퇴치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관리를 신청하시면 매월 66,000원의 관리비용이 적용되며 매월 한달에 한번씩 정기관리가 진행됩니다.

또 정기관리 이전에도 해충문제 발생시에는 고객님 요청에 의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이 생활하시는 있는 그대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며 진행후 청소나 환기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정기관리 중 이사를 하셔도 면적에 변동이 없으면 추가 비용 없이 계속적인 해충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바퀴나 개미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세스코에서는 관리가 어렵지만 거미와 나방파리의 자체관리 방법에 대해서 아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거미에 관한 안내입니다.

거미는 주로 다른 곤충류를 섭식하는 포식자이며,이 과정에서 많은 해충을 제거하므로 익충으로 분류됩니다.

거미의 침입경로는 창문 자체의 틈새나 창틀 상단이나 하단의 단면을 보면 우리는 문을 닫으면 밀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올록볼록한 모양으로 틈새가 생기게 마련인데 이런 틈새로도 들어오지요.

또한 건물 내부에 있던 녀석이 욕조틈새나 배관틈새 등을 통해 침입할 수도 있습니다.

문풍지를 구해 창틀에 붙여 두시고 화장실 내부의 각종 틈새는 실리콘을 이용해 그 틈새를 막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리콘을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백시멘트를 구입해 그 틈새를 막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거미는 어떤 살충제를 사용하더라도 쉽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보이는 녀석 한 마리를 제어하더라도 또 다른 거미가 접근해 올 수 있으며 전에 있던 거미가 산란을 해서 알을 낳아 부화한 녀석들이 또 보일 수 있지요.

따라서 거미를 제어하고자 할 경우에는 거미를 우선 제어하고, 거미줄을 걷어내고, 보호해보고자 하는 장소에 넓게 에어졸을 살포해 놓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거미가 서식할 수 있는 장소(박스 보관 창고나 구석 등)의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음은 나방파리에 관한 안내입니다.

화장실 하수구에는 하트모양 거꾸로 한 모습을 가진 나방파리가 살고 있습니다.

물이 내려가는 하수구와 화장실의 틈새가 바로 나방파리의 발생지가 되는 곳이죠...

나방파리는 물이끼(젤라틴)가 낀 곳에 산란하며 발생 합니다.

물이끼 안에 산란하게 되며 물때에 의해 알과 유충이 보호 받기때문에 뜨거운 물이 잠깐 훑고 지나가는 정도나 살충제를 들이 부어도 쉽게 퇴치되지 않습니다.

유충(애벌레)은 거머리 모양으로 생긴 것이 젤라틴에서 자라 번데기 단계를 거쳐 성충인 나방파리가 되면 날아다니며 피해를 입히죠.

아무리 살충제를 들이 부어도 막 내부에서 서식하는 알, 애벌레, 번데기는 죽지 않습니다.

화장실 배수구에 트랩이 설치되어 있다면 트랩을 꺼내 트랩과 배수관 안쪽에 형성된 물때를 수세미와 칫솔 등으로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나방파리 유충 및 그 서식처를 한꺼번에 없애는 방법입니다.

하절기에는 1주에 1회, 동절기에는 2주에 1회 정도 꾸준히 청소하신다면 나방파리를 보는 일은 없어질 겁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답변일 2009.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