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죽일놈의 먼지다듬이...
  • 작성자 안티다...
  • 작성일 2009.09.18
  • 문의구분 채용문의

우와...정말 미치겠군요...이 죽일놈의 먼지다듬이때문에...벌써 몇년째 동거중인지... 저는 주로 비오킬을 사용하는데 지금까지 쓴 살충제만 하더라도 한방 가득찰 듯...문제는 이제 이놈들이 내성이 생겼는지 약발도 잘 안듣더라는... 최후의 수단은 집을 태워버리는건데... 고민중입니다... 가정에서 해볼 것은 다 해본 것 같은데 이젠 세스코에게 도움의 손길을 청합니다...다듬이 방제 서비스에 대해서 안내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이놈이 사람을 죽이는 해충은 아니지만 정신을 심히 좀 먹는 듯....ㅜㅜ


우선 고객님의 문의가 많아 답변이 많이 늦은 점 정말 죄송합니다.

먼지다듬이는 크기도 워낙 작고 약제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약제에 내성이 생기기는 어렵답니다.

습기가 많고 습도가 높은 곳에서 자생하는 먼지다듬이 벌레는 번식력이 강하고,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소수일 때는 보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는 이미 엄청난 수가 있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먼지다듬이 벌레는 우리나라에선 3과가 알려져 있는 1∼7㎜의 미소 곤충입니다.

알에서 성충까지 약 1~2달 정도 소요되며 습하고 더운 곳을 선호하며 주로 미세한 균류나 곰팡이를 먹고 자랍니다.

잡식성으로 균류, 꽃가루, 마른 식물, 곡물가루 또는 곤충의 시체 등을 먹지만 실내에서는 먼지를 비롯한 거의 모든 것을 수도 있습니다.

주요 서식처로는 습한 바닥, 배관틈새, 벽 틈새, 석고보드, 오염된 목재, 서적 등에서 서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밀 베개 같은 것에서 서식할 수도 있습니다.

먼지다듬이는 번식 속도가 굉장히 빨라 그냥 두시면 집안 전체적으로 금새 번식 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퇴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환경 관리 없이 약제만 사용한다해서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먼지다듬이 자체관리 방법은 집안의 습기를 제거해주시고, 먼지가 많은 곳을 청소해주세요.

집안의 습도조절(환기, 온도조절 등)를 하셔야 되는데, 최대한 습도를 낮게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 환기나 일광건조도 좋고 선풍기나 보일러를 가동해 실내 습도를 낮추는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내에 통풍이 될 수 있도록 하시면 더욱 좋고 통풍이 되는 동안 문제가 되고있는 부분에는 에어졸을 이용해 약제를 충분히 처리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스코에서 먼지다듬이 관리는 면적에 따라서 비용이 차등 적용되고 있기때문에 고객님 댁의 정확한 면적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셔야 비용안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달에 3차에 걸쳐서 진행이 되면 90% 정도는 퇴치가 가능하지만 먼지다듬이는 습기가 많은 곳이나 먼지다듬이가 살 수 있는 환경에서 자생하는 해충이기때문에 관리 후에 환경에 변화가 없다면 100% 재발가능성이 많아 100% 퇴치가 어려우며 추가서비스나 환불이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비용문의 및 좀 더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09.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