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때문에 아주 죽겠습니다..
  • 작성자 9780
  • 작성일 2010.06.1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6/11 : 새로 이사온 집은 건물이 20년정도 된 오래된 집입니다.
전체 3층이고 저희는 2층을 전체 사용하고 있으며
평형은 13평 정도 됩니다.
6개월여전 리모델링을 하여 겉보긴 깨끗한데
세탁기설치로 싱크대 다리부분(원래는 나무판으로 가려져 있는 부분)을
열었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1mm~1cm 정도되는 크기의 아주 작은 바퀴벌레들이 마구 도망가더군요..
당일 저녁 15평형사용하는 연막탄을 2개 거실에 설치한 후 다음날
저녁 집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6/12 : 싱크대 아래를 쓸어보니 알집 같은 것과 죽은 아주 작은
바퀴벌레들이 거짓말 조금 더하여 100마리쯤이 나오더군요..
그러나 구석구석에서 여전히 살아 움직이는 1cm 정도 되는 바퀴들을
목격할수 있었습니다.
일단 잡고 약국에서 사온 치약같이 생긴 바퀴약을
싱크대 아래세 3군대 정도 짜두었습니다. 이날 밤 잠자고 있는 날 공격할까걱정되어 잠을 청할수가 없었습니다.
6/13 현재 : 어디서 살아 있다 나오는 건지 정말 안심할수 없게 만드는
이넘들... 채 잡지 못한 알이 있는건 아닐지 불안해 살수가 없습니다.

<질문>
어떻게 하면 박멸할수 있는지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집정리 등의 문제로 당장 세스코 견적을 알아볼 정신은 없고
당장 저희 선에서 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1. 치약같은 약을 짜면 어디다 얼만큼 짜두면 되는지
2. 얼마나 기다려야 없어지는건지
3. 없어졌단 것을 어떻게 확인할수 있는 것인지
4. 대체 약을 짜뒀는데 왜 안죽고 기어나오는 것인지
5. 알 자체를 죽일수 있는 방법이 있는건지
6. 알은 얼마만한 크기의 바퀴들이 낳는 것인지...

6살과 16개월된 아이들을 아직 친정에서 데려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주엔 데려오리라 계획했는데 도저히 그럴수 없을것 같고
저도 정말 못살겠습니다. 당장 이집을 불태워버려야 없어질것만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집에서의 첫날 밤 눕긴하였으나 진짜 해가중천에 뜰때까지 잠이 들지 못했습니다. 이불만 스쳐도 바퀴인것 같은 두려움....
제발 살려 주세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바퀴때문에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그러나 문의하신 내용을 확인했지만 타약제에 대한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자세히 설명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치약처럼 짜서 사용하는 약제라고 하더라도 약제 성분 등이 다를 수 있으며, 약제가 효과를 발휘하는 시간, 퇴치 효과 등이 다 다를 수 있습니다.

약제에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를 갖고 계시다면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 일반적으로 가정집에서 많이 발생하는 독일바퀴의 경우 한 개의 알집에서 대략 40여개의 유충이 부화되며 성충 바퀴는 일생동안 4-8회 정도 산란합니다.

다음은 세스코 서비스를 받으실 경우 서비스 방법과 비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고객님 댁에 문제가 되고 있는 바퀴가 손톱만한 크기에 작고 갈색 빛을 보이는 바퀴라면 실내에서 서식과 번식이 가능한 독일바퀴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바퀴는 우리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기 때문에 고객님이 보았다면 이는 이미 수백 마리의 바퀴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일반인이 이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다시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바퀴의 서식처나 이동경로를 확인 후 고객님 댁 상황에 맞게 서비스 진행을 합니다.

신청하시면 초기 2개월간은 현재 문제되는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는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그러나 오래된 건물이나 아파트 자체적으로 문제가 많은 경우 또는 내부에 바퀴의 서식밀도가 높은 경우, 무분별하게 약제를 사용한 경우에는 100% 퇴치가 어려울 수 있거나 퇴치기간이 더 오래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꾸준한 정기관리는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초기에 집중관리를 받으시는 비용은 169,000원 입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 진행 상황에 맞춰 2차 관리를 진행해드립니다.

그러나 2차까지 집중관리를 통해 고객님 댁에 문제되었던 바퀴가 모두 퇴치 되었더라도 바퀴와 같은 해충들은 위, 아래 집을 통해 혹은 시장에서 사오시는 물건이나 봉투 박스 등을 통해 유입되는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다시 침입하게 됩니다.

특히 한번 발생한 이러한 해충들은 1~2개월 내에 다시 수천 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여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유입된 해충은 없는지, 유입된 부분이 있다면 전처럼 번식하지 못하도록 점검과 퇴치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관리를 신청하시면 매월 18,500원의 관리비용이 적용되며 4개월에 한번씩 정기관리가 진행됩니다.

또 정기관리 진행 중에 해충문제 발생시에는 고객님 요청에 의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소금보다도 독성이 낮은 인체에 무해한 먹이약제를 이용해 관리가 되고 있기 때문에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이 생활하시는 있는 그대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며 진행 후 청소나 환기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정기관리 중 이사를 하셔도 면적에 변동이 없으면 추가 비용 없이 계속적인 해충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바퀴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안내해 드린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 및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10.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