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먼지 진드기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데요!
  • 작성자 장승우
  • 작성일 2010.11.0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제가 요즘에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라는 것을 처음 알았는데요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때문에 자꾸 코가 막혀서 잠을 잘때에 수면 무호흡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하루종일 피로한 경우가 많은데요

 

가정에서 간단하게 집먼지 진드기를 퇴치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ㅠㅠ.

 

뭐 인터넷에 대충 검색해서 보니깐 햇빛에 이불같은 것들을 쬐어주라고는 하지만...

 

쬐어주는것도 어느정도 한계가 있어서요 ㅠ,ㅠ

 

인터넷에서 진드기 퇴치하는 기계? 같은 것을 사려고 해보아도 비용이 많이 들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도와주세요 ㅠ,ㅠ 

집먼지진드기는 사람의 비듬이나 각질 등을 먹이로 하기 때문에 사람이 생활하는 곳에서는 항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위주의 주거환경 변화는 25~28℃ 의 높은 온도와 70~80% 의 높은 습도로 환기가 잘 되지 않는 환경으로 변화되어 집먼지진드기가 서식하기에 최적의 장소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결국 사람이 생활하기에 적절한 장소가 집먼지진드기도 서식하기에 좋은 장소가 되기 때문에 집먼지진드기는 언제 어디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집먼지진드기는 눈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침대, 소파, 카펫 등에 서식하며 각종 알러지 질환을 일으키는 주범입니다.

 

특히 침대에서 사람의 비듬이나 각질 등을 먹고 서식하며 온도와 습도에 따라 대단히 민감하게 반응하고 사람의 피부각질이나 비듬을 주 먹이원으로 하기 때문에 침대, 이불, 인형, 섬유 가구, 카페트 등에서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난방하는 시기가 시작되면 집먼지진드기의 숫자는 낮은 습도로 인하여 줄어들게 되지만, 오히려 알레르기 환자의 고통은 점차 증가되기 시작합니다.

 

이유는 진드기의 배설물들이 모여지게 되고, 그 배설물들이 난방으로 인하여 건조되고 부서지게 되어 아주 미세한 먼지를 일으키게 되지요.

 

또한, 숨쉴 때 공기와 함께 흡입함으로써 환자들은 민감하게 반응하여 눈물이 나고 콧물이 흐르며, 재채기와 기침을 일으키고, 심한 경우에 알레르기 비염, 천식 등이 급속히 악화됩니다.

 

하여 심한 경우에는 전문적인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하며, 우선적으로는 실내를 자주 청소하고 이불이나 의류는 가능한 60도 이상의 뜨거운 물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잦은 세탁이 어려운 이불 등은 먼지를 털어 일광소독하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0.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