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 작성자 김은영
  • 작성일 2011.06.0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우선 수고하시는 세스코맨들께 박수를 보내며...

저희집은 세스코와 함께 방제에 신경을 무척쓰는 곳입니다. 일반주택이고 건물 3층이예요.

서비스를 받은지도 조금 되었네요. 작년 후반(2010년 9월)부터 서비스를 받아오고 있답니다.

분기별 서비스로...

일단, 작년 9월부터 시작하게 된것은 올해(2011년)부터 등장할 나쁜 녀석들 때문에 미리 서비스를 시작해 온것이며, 작년에도 더러 적은 객체수이지만, 가끔 출연을 했구요. 그때마다 세스코맨과 통화해서 조치를 하곤 했습니다.

헌데, 이번 서비스차 방문시에 객체수도 현저히 늘었고, 종류도 다양하게 발견되었습니다.

작년부터 방제를 시작한것은 이러한 노출빈도가 높은시기에 나타나지 않게 하기 위함이었으나, 그렇지 못한 결과로 생각되어져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발생하는 시기가 되었고, 외부에서 유입되어...

잦은 출몰시기가 되면 기절할것 같아 미리 서비스를 받아온것인데, 분기별 포집도 해보고...

결과가 기존에 출몰하던 객체수 보다 현저히 줄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서비스를 요청하여 유지하고 있는것은 이렇게 출몰빈도가 높고, 잦은 출몰시기가 되어도 눈에 띄지 않았으면 해서 였답니다.

워낙 주변환경과 기타 요인으로 부득이하게 출몰이 되고, 외부에서 유입이 된다면 환경을 먼저 살피러 오셨고 관리를 해주시는 측에서 미연에 방법적인 것을 해소해 주셨어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데, 집중관리가 문제의 답이될것 같다는 것만으로는 아쉬움이 앞섭니다.

관리해주러 오시는 세스코맨도 수고가 많으시고 꼼꼼하게 처리는 해주십니다만은,

그러한것 보다 근본적 해결책이 집중관리 뿐인것인지, 아니면 애초 서비스계약 체계에서부터 집중관리 아니면 장담을 못한다거나 언지가 있었어야 하지 않나 생각듭니다.

근복적인 해결법에 대하여 한번 더 상세히 듣고 싶습니다.

또한, 집중관리이전에 선행될것 이 있을 수만 있다면 좀 더 방법을 모색하여 알려주시면 더 좋겠구요.

*현재 국외에 있기에 전화답변은 좀 좋지 않겠습니다. 이곳에 답변이나 e-mail에 의한 답변도 좋습니다. 메일 주소를 하나 더 첨부하니 동시에 보내주셔도 되겠구요. creator66@gmail.com 입니다.

멤버번호는 H100905660 랍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세스코를 이용하고 계신데

만족을 드리지 못하고 불편을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세스코 정기관리는 문제되는 해충을 퇴치하고

외부에서 유입되더라고 내부에 번식되지 않도록 퇴치 상태를 유지 관리하는 단계로

해충 종류에 따라 방문주기와 비용이 각각 달라지고 있습니다.

 

현재 고객님댁에서는 외부서식종인 일본바퀴의 유입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일본바퀴와 같은 대형 바퀴류의 경우 돌 밑, 수도 계량기 내부, 지하실과 같은 서늘한 곳에서 서식하다가

환경 조건이 좋지 않아 서식처를 찾기 위해 또는 먹이를 찾아 이동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건물 내부로 침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본바퀴는 불 빛에 유인됩니다.)

 

변명같겠지만...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때문에 

침입하지 못하도록 가림판, 문풍지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하여 막는것도 중요합니다. 

 

(방문시 여름철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해충 대비하여 기피제등을 분무해드리고 있지만 

비등으로 씻겨 내려가면 효력이 상실될 수 있기때문에  정기방문 이전에 문제 발생시에는

불편하시더라도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우선 6월 1일에 정기방문이 진행되어 전체적인 점검이 이루어졌기때문에

조금 더 지켜봐 주시고 해충문제시 연락주시면 방문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외부서식종인 바퀴가 지속적으로 문제가 될경우에는

부득이하게 매월관리로 변경되어 진행되며 비용또한 매월 비용이 적용되게 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항상 깃들기를 바라며 하시는 모든 일이 잘 이루어 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답변일 2011.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