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주 작은 날벌레들이 방충망을 뚫고 엄청 많이 들어와요 ㅠㅠ 도와주세요..
  • 작성자 박예원
  • 작성일 2011.06.1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ㅠㅠ.. 정말 날벌레들 때문에 너무 고민이 많아서 이렇게 세스코까지 찾게되었어요.

한 일주일 전 부터, 날이 좀 어둑 어둑 해지려고 한 4~5시쯤? 만 되면, 그때부터 방충망에 엄청난 아주 작은 날벌레들이 모이기 시작하면서, 방충망을 뚫고 몇백마리가 들어와요.. (방충망 구멍보다 작은 아주 작은 벌레)

그래서 밤에 일단 에프킬라를 뿌리고 자는데요..다음날도 또 그러고 또그러고.. 무슨 벌레인지도 모르겠고 ㅠㅠ 진짜 이 벌레 이름이라도 알고싶어서 몇시간 동안 인터넷으로 벌레 종류 찾아보려고 별 짓 다해봤는데 소용없더군요..

 더 이해가 안 가는 것은, 다른 방도 똑같이 창문 열고 지내고 있는데 제 방만 유난히 그렇다는 것입니다. 제 방 옆이 부엌인데요(아파트가 아니라 주택이라서 거실에 붙어있는 부엌이 아니라 방처럼 되어있어요) 부엌과 제 방이 거리도 그렇게 멀 지 않은데도 같은 방향을 보고있는데(창문도 같은 방향), 제 방 방충망으로만 가득 들어오구요. 부엌은 가끔 1,2마리나 많아도 10마리가 넘지 않거든요... 정말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ㅠㅠ 오늘은 또 부엌은 불을 키고 제 방은 불을 껐는데.. 여전히 제 방에 몰리더군요.. 그럼 빛을 좋아해서 몰리는 것도 아닐테고.. 날이 조금씩 더워지면서 그 수가 점점 많아지네요.

작년까지만 해도 이런 일이 없었는데.. 올해 들어서 그러네요.. 올해 방도 새로 도배하고,  한 달 반 정도 전에 방충망도 새로 갈아 끼웠는데요..혹시 그에 원인이 있는걸까요? 이해가 안갑니다..ㅠㅠ

방충망에 붙어있는 벌레들 사진은 아니지만.. 다른 방에서 찍은 사진들 첨부합니다.. 한 2마리 있길래 찍었어요. 생김새가 약간은 다른데 거의 비슷해요.

하루살이인지 초파리인지.. 둘다 아닌것 같긴 한데요.. 정확히 원인과 해결책좀 알고싶습니다.. 사진이 너무 작아서 구별이 안가면, 제대로 찍도록 노력해서 다시 한 번 문의 드릴게요.. 제발 살려주세요 ㅠㅠ..

다른 벌레 다 참지만.. 정말 몇백마리가 떼로 들어와 날라다니는 것 때문에 도저히 못 살겠습니다.. 제 방 방충망을 통해 들어와 온 집안에 난리가 났습니다. 무슨 벌레인지, 그리고 해결책좀 알고싶어요..가능하면 원인도 ㅠㅠ... 정말 참다참다 못해 세스코 홈페이지까지 이렇게 찾아 올리게 되었어요..ㅠㅠ..

좋은 답변 기다릴게요..! 해결만 된다면, 세스코 정말 많이 홍보할 것을 진심으로 약속합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올려주신 사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만, 사진이 흐릿하고 작아 정확한 해충 동정이 어렵습니다.

 

좀더 크고 자세하게 나온 사진을 올려주시면 최대한 확인해서 안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방충망이 있는데도 벌레들이 침입을 한다면 ...

 

방충망을 보면 작은 그물 들이 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이 작은 눈금을 메쉬(mesh, 그물눈)라고 하는데,

보통 가정집에서 설치하는 방충망은 24mesh로 체구가 작은 날파리나 깔다구 등은 그 메쉬를 기어서 통과해 침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런 작은 곤충까지도 차단을 하고자 한다면 방충망 메쉬를 30mesh 이상 되는 것으로 교체 설치하거나

현재의 방충망을 1겹 덧대어 사용하면 됩니다.

 

(비용 적인 것이 문제가 된다면 모기장을 덧대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방충망이 창틀에 잘 붙어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리 저리 위 아래 면을 잘 살피면 틈새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런 틈새에는 문풍지를 부착해 틈새를 최소화하시고요,

주기적으로 에어졸(기피제) 등을 처리해 침입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세요~!

답변일 2011.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