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날파리 제거
  • 작성자 조은영
  • 작성일 2011.06.2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제가 원룸에서 살고 있는데 2주전부터인가 날파리가 생기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너무 심각해요.

근데 낮에는 없거나 있어봐야 한두마리인데, 어두워지고 불을 켜면 한 11시쯤이 되면 그 수가 갑자기 엄청나게 많아져요.

밖에서 들어오는가 싶어 창문도 닫아봤고, 하수구인가싶어 싱크대배수구도 막아봤는데도 별다른 소용이 없네요.

검색해 봤더니 날파리는 음식물에서 생기는 거라는데 제가 음식물 쓰레기나 일반 쓰레기는 잘 버리는 편이고, 집안도 매일 청소하기 때문에 깨끗한 편입니다.

날파리덫도 만들어보고 에프킬라를 뿌려보기도 했는데 그때뿐이고 별 소용이 없어요.

참 이상한건 낮에는 없다가 밤에 갑자기 많아진다는 거에요.

계피가루를 싫어한대서 사서 방에 놔둬볼까 하는데 그것도 도움이 될지는 의문이네요.

바쁘실텐데 도움 부탁합니다.

수고하세요.^^

 

날파리는 정말 작은 파리 또는 나방파리, 초파리 등이 될 수 있는데, 이들 모두 위생관리를 철저히 함으로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배수구의 틈새를 보완하기 위해서 배수트랩을 설치하더라도 100% 밀착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방파리 유충 등은 하수구에서 올라올 수 있으니 현 상태에서 쿠킹 호일로 이음새를 감싸 틈새를 추가 보완하시기 바랍니다.

 

파리류는 음식물의 부패, 발효 하는 냄새에 유인되기 때문에

음식물의 밀폐 및 냉장보관 음식물 쓰레기 관리, 설거지 등에 대한 유기물 관리만 제대로 된다면 문제 없습니다.

 

밤에만 보인다면... 밖에서 불빛에 유인되어 들어오는 벌레일수도 있습니다.

 

 

방충망을 보면 작은 그물 들이 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이 작은 눈금을 메쉬(mesh, 그물눈)라고 하는데,

보통 가정집에서 설치하는 방충망은 24mesh로 체구가 작은 날파리나 깔다구 등은 그 메쉬를 기어서 통과해 침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런 작은 곤충까지도 차단을 하고자 한다면

방충망 메쉬를 30mesh 이상 되는 것으로 교체 설치하거나 현재의 방충망을 1겹 덧대어 사용하면 됩니다.

 

(비용 적인 것이 문제가 된다면 모기장을 덧대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방충망이 창틀에 잘 붙어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리 저리 위 아래 면을 잘 살피면 틈새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런 틈새에는 문풍지를 부착해 틈새를 최소화하시고요,

주기적으로 에어졸(기피제) 등을 처리해 침입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세요~!

답변일 2011.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