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왕바퀴가 어제 한마리 발견되었는데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 작성자 임경순
  • 작성일 2012.06.0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집은 신축 빌라라서 깨끗한편이고 저도 집에 청소도 자주 하는편이라 벌레가 많지는 않은데요.
어제 새벽에 화장실가려고 문을 여니(화장실 청소도 며칠전에 락스로 싹해서 깨끗함) 화장실안에 손가락 한마디 반 만한 바퀴벌레가 느릿느릿하게 기어가는게 아니겠어요? ㅜㅠ

저희가 이사오고 두번째 맞는 여름인데 지금까지 바퀴벌레 한마리도 없었거든요.
근데 저희집이 5층이고 바로 위가 옥상이에요. 강아지랑 놀아주러 옥상을 자주가는데 한.. 한달전부턴가 울 강아지가 뭐랑 놀고 있길래.. 뭔가 했더니.. 손가락 한마디 반 만한 바퀴를 가지고 놀고있는게 아니겠어요.

그런 바퀴벌레를 옥상에서 두마리나 봤습니다. 2주사이에.
그 옥상에서 본 바퀴벌레랑 똑같이 생겼더라구요. 어제 욕실에서 본 바퀴벌레가요.
길이가 한..3cm~3.5cm정도이고 갈색이고 애가 빠르진 않았어요. 원래 바퀴벌레 후다닥 빠르지 않나요?

궁금한게요.. 이 바퀴벌레가 옥상에서 내려온걸까요..아니면 서식지가 생겼을까요.
서식지가 생겼다면 이거 퇴치해야하지 않을까요 ㅜㅠ 이제 곧 출산이라 아가도 나오거든요.
그냥 옥상에서 내려온거라면 다행이지만.... 강아지 옥상 왔다갔다 놀으라고 현관문 자주 열어두었거든요.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아 그리고, 요즘 방충망에 날파리들이 미친듯이 떼로 달겨들어 붙어있어요.
이런것도 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좀 없을까요...?

5층이라 꽤나 높은편인데 무슨 날파리들이 이렇게 많이 붙어있는지...
여러모로 참 찝찝하네요. 지난번 집에서 바퀴벌레 몇마리 보고 바로 이사결심한 사람인데^^;
이 집에서 또 보다니..... 완전 멘붕이에요.

 

미국바퀴, 먹바퀴, 일본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류인 것 같네요.

 

대형바퀴류는 시하수구나 정화조, 지하실, 건물 주변 적재물 등지에서 서식하다가

먹이나 새로운 서식처를 찾기 위해 이동하는 과정에서 침입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형바퀴류의 주요 침입경로는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일단 실내로 들어오면 그 때부터는 집 안 내부 어떤 곳이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문풍지, 가림판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침입이 예상되는 곳, 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이런 조치를 하였는데도 바퀴가 지속적으로 보이거나 설치된 바퀴끈끈이에 포획 개체 수가 많을 경우에는 세스코 부르세요~! *^^*

 

 

그리고 방충망에 붙은 날파리들이라면..밖에서 붙어있다는 말씀이겠지요 ?

 

불빛을 보고 달려드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그렇다고 불을 끄고 살수는 없고  안으로 침입하지 못하도록 막는것이 최선일겁니다.

 

방충망을 보면 작은 그물 들이 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이 작은 눈금을 메쉬(mesh, 그물눈)라고 하는데, 보통 가정집에서 설치하는 방충망은 24mesh로

체구가 작은 날파리나 깔다구 등은 그 메쉬를 기어서 통과해 침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런 작은 곤충까지도 차단을 하고자 한다면 방충망 메쉬를 30mesh 이상 되는 것으로 교체 설치하거나

현재의 방충망을 1겹 덧대어 사용하면 됩니다. (비용 적인 것이 문제가 된다면 모기장을 덧대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방충망이 창틀에 잘 붙어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리 저리 위 아래 면을 잘 살피면 틈새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런 틈새에는 문풍지를 부착해 틈새를 최소화하시고요,

주기적으로 에어졸(기피제) 등을 처리하면 침입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답변일 2012.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