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래&개미
  • 작성자 박세현
  • 작성일 2012.09.0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바퀴벌래와 개미 때문에 문의 드렸는데요

가정집이구요 주택입니다. 좀 오래된 건물이구요...

개미랑 바퀴벌래 약 사서 다 부착해 놨는데... 안되네요..

개미 같은 경우에는 개미 구멍에 애프킬라 반을 쓸 정도로 무지하게 뿌려서 한 2일 동안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바로... 다른 구멍으로 미친 듯이 나오더라구요... 자다가 몸에 뭐가 기어 다녀서 일어 났는데..

이불 밑에 개미가.... 그래서 반대 쪽 구멍도 미친듯이 막았습니다.

그랬더니 개미가... 없어졌다가 다시 나오더라구요... 이젠 어디서 나오는지....

또 바퀴벌래 같은경우에는 제가 미친듯이 싫어 하는데요,,

제가 부엌에 들어가는 순간... 검은 물체 4개가 사사사사사삿 움직이더라구요.

소리지르고 가관도 아니었습니다. 진정하고 냉장고에서 물을 꺼내 마시고 컵을 싱크대에 두는 순간....

전 기절하는 줄.. 거짓말이 아니고 제가 태어나서 본 바퀴벌레중에 2번 째로 큰 바퀴벌레가... 

6마리의 새끼와 함께 미친듯이 기어 다니고 잇더라구요... 놀랬는데 바퀴벌레를 어떻게 세었냐구요?.....

제가 미친듯이 바퀴벌레에게 에프킬라를 뿌리니... 4마리 잡고 3마리 놓쳤습니다..

젤 큰 바퀴벌레랑 중간쯤 되는 2마리요... 그러고 먹이는 바퀴벌레 약을 3통이나 사서 다 막아 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어제 인데요. 설마설마 하는 마음으로 부엌에 불을 켜는 순간...

집안에.. 모나미 볼펜 1/3크기와 두께의 민달팽이가 바닥을 기어다니고.....

 제가 태어나서 처음 보는 크기의 제 검지와 중지를 합한 크기와 길이의 바퀴벌래가... 창틀을 기어다니고...

그때 놓친 2번째로 큰 바퀴는 저의 에프킬라를 맞으며 싱크대 위의 서랍장 위로 미친듯이 기어 갔습니다.

싱크대에는 음식물이 하나도 없었던 상태이구요... 바퀴벌레 제 새끼 손가락 2배 되는 크기..

4마리를 에프킬라로 질식 시킨후에 주무시는 할머님께 달려가... 울고불고 잡아달라고 저거 또 살아난다고...

해서 할머님 께서 잡아 주셨습니다.. 정말 무섭습니다.

바퀴벌레가 다른 곳에는 잘 안보이는데 부엌에 정말 많습니다. 살려주세요.... 세스코 들어와서 보면

한 두 마리만 보여도 백몇마리가 살아 움직이고 있다는데... 하아아아..... 제눈에 몇십마리 바퀴벌레가 있다면

이건 쫌 아니잖아요...

해서 그런데..

바퀴벌레 죽이려면 아마 돈도 많이 깨질 것 같은데...

1. 최대가 얼마인지...

2. 어느정도 박멸할 수 있는지.....

3. 개미를 몰살 시키는 방법. (아버지께서는 담배를 사서 물에 하루정도 뿔린 후에 분무기로 뿌리라는데

                                                      그럼 진짜 많이 개미가 다른 구멍으로 나온데요.... 무서워서 못하겠습니다.)

4. 정기적인 검진?

안녕하세요 . 세스코입니다.

 

바퀴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엄지손가락만 하고 검정색이거나 적갈색이면 외부에서 서식하는 외부서식종인 일본바퀴 또는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큽니다.

 

외부서식종 바퀴는 옥상이나 정화조, 하수구 등에 서식하며 출입문, 창문, 하수구, 배수구 등을 통해 먹이를 찾아 내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나 집안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작고 붉은빛이나 갈색빛을 띠는 개미일 경우 일반적으로 가정집에 서식하는 애집개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는 일반 살충제로는 방제가 쉽지 않습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 마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미는 서식처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바퀴, 개미의 이동 경로 및 서식처 등을 파악하여 고객님 댁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신청하시면 한 달 간격으로 두 번의 집중관리를 통해 내부에 문제되는 바퀴를 깨끗이 퇴치해 드리지만 외부서식종 바퀴는 하수구나 창문,출입문 등을 통해 계속 유입될 수 있으므로 100% 퇴치가 어려워 매달 정기관리를 받으셔야 바퀴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애집개미의 경우 한달 간격으로 2회의 집중관리 서비스를 받게 되면 내부에 문제되는 개미는 다 깨끗하게 퇴치가 가능하지만 오래된 건물이나 건물 자체적으로 문제가 많은 경우, 또는 내부에 개미의 서식밀도가 높은 경우에는 100% 퇴치가 어려울 수 있기때문에 꾸준한 정기관리는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외부서식종 바퀴와 애집개미 문제로 초기에 집중관리를 받으시는 비용은 자택 면적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데 만약 고객님댁 면적이 35~100㎡ 이하라면   189,000원이 적용됩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사항을 살펴보고 그에 맞춰 2차 관리를 진행해 드립니다. 그러나 2차까지 관리를 통해 고객님 댁에 문제되었던 바퀴가 모두 퇴치 되었더라도 외부서식종 바퀴는 하수구나 창문,출입문 등을 통해 계속 유입될 수 있으므로 100% 퇴치가 어렵고 환불대상에서는 제외가 되며 애집개미도 2회의 집중관리 서비스를 통해 현재 문제되는 개미가 완전히 퇴치되었다 하더라도 개미와 같은 해충들은 위, 아래 집을 통해 혹은 시장에서 사오시는 물건이나 봉투 박스 등을 통해 유입되는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다시 침입하게 됩니다.

 

특히 한번 발생한 이러한 해충들은 1~2개월 내에 다시 수천 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여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유입된 해충은 없는지, 유입된 부분이 있다면 전처럼 번식하지 못하도록 점검과 퇴치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관리를 신청하시면 매월 80,000원의 관리비용이 적용되며 한달에 한번씩 정기관리가 진행됩니다.

 

또 정기관리 이전에도 해충문제 발생시에는 고객님 요청에 의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없이 생활하시는 있는 그대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며 진행후 청소나 환기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정기관리 중 이사를 하셔도 면적에 변동이 없으면 추가 비용 없이 계속적인 해충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바퀴나 개미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안내 해 드린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12.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