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저희집에서 처음으로 그리마(돈벌레)를 봤어요 살려주세요
  • 작성자 정재민
  • 작성일 2013.08.13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진심 농담이 아니라 보는순간 찔끔 했습니다...

그리마 같은 해충도 박멸해 주실수 있는지...비용은 또 어떤식으로 되는지...

현재까지 본건 2마리인데 침대밑에 들어가서 안나오고 있습니다.

그리마 본 그날부터 지금까지 거실에서밖에 못자고있네요

비 로그인으로 견적문의를 넣었긴 했는데 중간에 오류가 나서 제대로 간지를 모르겠어요.

아 그건 중요치 않고 다른 바퀴벌레나 개미같은건 없어요

아니 있어도 되요 걔네들은 제가 잡아서 갖고놀고 할수도 있는데

그리마는 안되요 이거 진짜 악마의 생물이예요...

아 무슨 헛소린지 지금 발밑으로 지나가서 멘붕상태거든요 저 지금 발 올려놓고 컴퓨터하고있음...

아 근데 진짜 혹시나 해서 그런데 그리마(돈벌레)가 어떤건지 확실히 알고 있거든요?

그러니까 사진같은거 보여주(첨부하)면서 "이렇게 생긴 곤충 맞나요?"같은거 하지마세요 진심 고소할꺼예요..... 보는것만으로도 다리 힘풀리는 사람입니다... 농담 아닙니다...ㅠㅠㅠㅠㅠㅠ

그리마, 흔히 돈벌레라고 부르는데요..

 

이들은 미소곤충을 잡아 먹고 살기 때문에, 집안에 있는 다른 곤충의 천적이기는 하지만 생김새 및 갑작스런 출현에 항상 사람을 놀라게 만들지요.

 

세스코에서는 그리마와 같은 기타해충은 직접 서비스 진행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리마는 습기가 많고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서식을 합니다. 주변의 돌 밑. 낙엽 쌓아놓은 곳, 벽 틈새, 다용도실, 베란다 등 서식처 제거가 우선되어야지 나오는 놈들만 약을 뿌린다고 해서 문제 해결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습니다.

 

가정집에서 발생 가능한 장소는 화장실 변기틈새, 벽면틈새, 출입문 턱 틈새 등, 오래된 화분 밑, 방치해 놓은 물건 하단, 오래된 씽크대 틈새, 배수로 틈새 등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화장실이 주요 서식처입니다.

 

따라서 외부에서 침입할 수 있는 틈새를 먼저 막고 실내의 문지방 틈새나 벽면 틈새, 창틀틈새, 욕조틈새 등 그리마가 서식할만한 음습한 장소에 약제를 처리하고 실리콘으로 막아버린다면 충분한 제어가 될 겁니다.

 

또한 습도관리도 중요합니다.

 

보일러 가동과 환기 등을 통해 실내 습도를 낮춤으로서 그리마의 서식환경을 바꾸어야 합니다.

 

참, 바퀴끈끈이를 구입해 가구 하단 등지의 으슥한 곳에 놓아두면 그리마 이동시 포획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3.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