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체 이게 무슨 파리인가요?;;;;
  • 작성자 노상훈
  • 작성일 2013.08.2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며칠 전까진 집에 보이지 않던 녀석입니다.

오늘 아침에만 갑자기 7마리가 나오더군요.

덩치가 크고 날아다니는 소리가 요란하지만 에프킬라를 뿌리니 쉽게 잡혔습니다.(죽진 않아서 전부 휴지에 싸서 화장실에 버렸습니다.)

8월2일경 캠프를 다녀왔는데 그때 집에서 기르던 햄스터가 몇 마리 탈출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햄스터들 대부분 다시 잡아서 케이지에 넣었는데...

그땐 반신반의했지만 아무래도 구석에서 죽은 녀석이 한놈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최악의 사태를 가정해야할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1. 이 녀석의 이름이 뭐지요?

크기는 2cm가 살짝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파리보다 훨씬 크고 깁니다. 특히 다리가...

체형은 길고 날렵하게 생긴게 마치 파리매 같습니다.

2. 죽은 동물의 시체에 알을 까는 종류인가요?

3. 집의 창문은 거의 닫아두는데 어느날 갑자기 이렇게 많은 숫자의 벌레가 나타났다면 집에 번식처가 있는게 확실하죠?

4. 만약 죽은 동물의 시체를 매개체로 번식하는 놈이라면 그 시체만 제거한다면 더이상 나타나지 않을까요?

 

대충 번식처가 어디인지 의심이 가는 곳이 있습니다.

드럼형 세탁기의 아랫쪽 틈새가 너무 좁아서 미처 확인하지 못했던 곳이고요, 혹시나 싶어서 그 아래에 에프킬라를 한참 뿌렸더니 세마리가 근처에서 죽어있더군요.

오늘 저 끔찍한 놈을 7마리나 잡았더니 너무 역겹고 짜증이 나서 밥이 넘어가질 않습니다. 장판의 얼굴무늬만 봐도 저놈들의 시체 같습니다.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해주신다면 개인적으로 박멸시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지만 불가능할 경우엔 방역을 의뢰해야할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구제비용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쉬파리로 사료됩니다.

 

크기가 8~15mm 정도로 대형 종에 속하고요. ㅡㅡ;

 

대개는 썩은 고기나 사람 또는 동물의 배설물 등지에 유충을 낳는데, (다른 파리들은 알을 낳는 것에 비해 쉬파리 암컷은 20 ~ 40마리의

유충을 낳습니다. ) 인근 일대에서 발생한 쉬파리가  열린 출입문/창문 혹은 찢어진 방충망 틈새로 침입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밀폐관리를 실시하고 침입한 성충은 모두 잡으면 해결될 겁니다.

 

혹시 밀폐 관리를 하는데도 며칠 동안 계속 나온다면 내부에서 번식을 한 것이 분명할 것으로 판단되니 화초를 키우신다면 보관 중인 비료,

애완동물이 있다면 배설물 처리 상태 및 주거지 주변 기타 다른 유기물에 대한  점검 및 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방충망 하단 부분이 찢겨 개방된 상태인 경우  이 틈새로 온갖 잡벌레가 모두 침입하니 방충망 보수를 꼭 하세요~!

 

파리류가 최초 침입하는 원인은 창문 개방이나 출입문 여닫을 때 사람과 같이 들어옵니다. ^^;

 

답변일 2013.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