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정집
  • 작성자 서현석
  • 작성일 2021.09.3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최근 바퀴때문에 세스코 서비스를 이용해 볼까 하는데 현 집에서 2년가까이 거주중인데 그간 창문을 열어놓으면 다른 벌레들은 많이 봤지만(근처에 숲이있음) 바퀴는 본 적이 없었거든요? 근데 제가 최근 출장일이 많아 집관리 및 청소도 잘 못하고 집도 자주 비우다가 근 두달동안 바퀴를 세번 정도 보았고 최근 1주일간 두번정도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갈색의 작은 독일바퀴는 아닌 듯 하였고 검은색상이 섞여있는 한번은 성인 남성 약지정도 되는 엄청난 크기였고 평균 몸통만 3cm 이상 큰 바퀴들이였는데(네이버 검색으로는 먹바퀴 일종 아닐 수도 있습니다.) 걱정이 되네요.. 최근 관리를 잘 못하였다 하나 원래 사실 깨끗하게 생활하는 스타일이 아니여서 그 전 집 상태와 별반 다르지 않은 듯 한대 바퀴들이 생겨 골치가 아픕니다.. 물론 다가구주택 흔히말하는 원룸건물이라 완벽퇴치는 어렵다는 걸 알고있으나 제가 생활할때라도 안봤으면 좋겠거든요.. 그리고 의심가는 것이 하나 더 있는데 최근 저희 건물 바로 앞에(대략 10m정도) 나무들이 많았는데 얼추보면 숲처럼 그 곳을 공사한다고 나무와 풀들을 다 베어냈더라구요.. 그래서 야생벌레들이 살 공간이 없어서 건물 배수로 등을 타고 들어오나 하는 의심도 듭니다. 제가 외식업 회사를 다녀서 업장을 돌아다녀보면 보통 바퀴를 보아도 갈색의 비교적 조그마한 바퀴들이였는데 그런 것들과는 다른 점, 또한 그 바퀴가 나왔던 시기에 지네가 같이 나왔습니다. 보통은 지네가 나오는 경우는 바퀴보다는 흔하지 않기에 진짜 어디 야생에서 침투했나 싶었습니다. 군시절에도 지네는 보기 힘들었는데 집에서 볼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이런 경우 그 공사하면서 나무 및 풀들을 다 베어냈던게 이유가 될 수 도 있습니까? 시중에 나와있는 에프킬라 혹은 무력으로 터트려서 잡고는 있으나 한 두마리가 아닌 진짜 집에 번식하면 그것도 한계가 있다 생각합니다. 가격 견적 및 의심정황들을 한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리적인 환경 조건 변화(서식처 파괴, 공사 등으로 인한 진동)가 있을 경우
군집의 이동이 있을 수 있으나 정확한 유입 경로 확인은 어렵습니다.


먹이나 서식처를 찾아 이동하는 중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게 되며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이 주요 침입 경로가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틈새를 얼마나 많이 찾아내고, 보완을 충실히 하느냐에 따라 바퀴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화장실의 경우 

천정 몰딩 틈새, 환풍기나 창문 틈새, 하수 배관(욕조, 세면대 포함) 등으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정 틈새는 실리콘으로, 환풍기나 창문 틈새는 모기장 또는 철망, 실리콘 등으로 추가 보완하며 

하수 배관의 경우에는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를 닫아두고

바닥의 트랩은 스타킹을 씌워 덮어 두면 효과 좋습니다.

  

출입문의 경우에는 

문이 닫혀 있더라도 닫혀 있을 뿐이지,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의 침입은 

외부와 연결되는 장소들은 문풍지, 실리콘, 백시멘트, 함석판, 장판, 모기장, 스타킹(하수구 커버 씌우는 용도) 등으로 

적절히 보완한다면 바퀴의 침입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겁니다.

   

보완이후라도 침입이 의심 되는 장소에는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미 들어온 바퀴와 추가 침입하는 바퀴를 신속하게 포획할 수 있도록 하세요.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방문하여 고객님댁 상황에 맞게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방문시 문제되는 해충에 따라 관리가능 여부 및 견적상담 진행해드리며

해충의 종류에 따라 관리 방법과 비용이 달라집니다.


고객센터 1588-1119로 무료방문상담을 신청해주시면 

가까운 지사에서 방문드려 해충진단 및 견적상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1.10.08